HSD엔진 주식 주가
HSD엔진(HSD Engine)은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조선 산업의 핵심 기자재인 대형 선박용 디젤 엔진 제작과 디젤 엔진을 이용한 내연 발전소 건설 전문 업체입니다.
HSD엔진은 700마력에서 11만5천 마력에 이르는 선박용 중·저속 디젤 엔진과 200MW까지의 디젤 발전소의 건설과 유지 보수를 주력 사업으로 연간 14백만 마력에 이르는 세계 Top수준의 생산 능력의 25%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84년엔 연간 20만 마력 생산 규모로 사업을 개시한 이래 세계 최단 기간에 엔진 누계 생산 마력 5,000만 마력을 돌파하였고, 세계 최초로 최대 규모의 전자제어 엔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HSD엔진 주식 주가은 코스피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0년 8월 21일 장마감 기준 HSD엔진 주식 주가은 주당 4,460원입니다.
HSD엔진 주주현황
2020년 분기보고서 내용으로 HSD엔진 주주현황은 소시어스웰투시 인베스트먼트제1호 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 합자회사 42.66%, 우리사주조합 0.21%, 고영열 0.09%, 자기주식 0.02%, 김관식 57.00% 보유하고 있습니다.
HSD엔진 배당금
HSD엔진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전전기 HSD엔진 배당금 : 0원
전기 HSD엔진 배당금 : 0원
당기 반기 HSD엔진 배당금 : 0원
스크러버 설치 선박 금지 국가가 늘어나는 가운데 LNG 연료를 사용하는 신조선박의 교체 수요가 생겨 HSD엔진 의 이중연료 추진엔진 실적이 늘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2020년 8월 22일 하나금융투자는 HSD엔진 주식 주가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000원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개방형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이 금지되면서 13개 국가 전 세계 주요 27개 항구에서 개방형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이 금지됐습니다. 노르웨이에서는 3가지 모든 종류의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이 제한되는데,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는 이집트 수에즈 운하에서도 스크러버 설치 선박이 운항을 할 때 벌금이 부과돼 실질적으로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이 금지됐습니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스크러버는 환영받지 못하고 있다”며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 금지 지역과 국가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 금지 지역과 국가의 증가는 LNG추진엔진에 대한 수요를 높이게 됩니다. 용선 시장에서 석유 연료를 사용하는 선박에 대한 수요는 대폭 줄어들 것이기 때문으로 세계 1, 2위 벙커링 항구인 싱가포르와 푸자이라에서도 올해 1월부터 개방형 스크러버 설치 선박의 입항이 금지되면서 벙커유 판매량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모양새입니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전 세계 스크러버 설치 선박 중 80%는 개방형이고 폐쇄형은 18%, 하이브리드형은 2%”라며 “LNG 연료를 사용하는 신조선박의 교체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HSD엔진 의 이중연료 추진엔진 수주실적도 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 HSD엔진 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올해 7.5%, 2021년 13.6%, 2022년 15.1%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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