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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주식

HSD엔진 주식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이낙연 관련주? 실적 상승?

 



이낙연 관련주, HSD엔진 주식 주가

HSD엔진은 조선 산업의 핵심 기자재인 대형 선박용 디젤 엔진 제작과 디젤 엔진을 이용한 내연 발전소 건설 전문 업체로 700마력에서 11만5천 마력에 이르는 선박용 중·저속 디젤 엔진과 200MW까지의 디젤 발전소의 건설과 유지 보수를 주력 사업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생산 능력을 토대로 25%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84년엔 연간 20만 마력 생산 규모로 사업을 개시한 이래 세계 최단 기간에 엔진 누계 생산 마력 5,000만 마력을 돌파하였고, 세계 최초로 최대 규모의 전자제어 엔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HSD엔진 주식 주가은 코스피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0년 7월 17일 장마감 기준 HSD엔진 주식 주가은 주당 4,810원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HSD엔진 주주현황


2020년 분기보고서 내용으로 HSD엔진 주주현황은 소시어스웰투시 인베스트먼트제1호 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 합자회사 42.66%, 우리사주조합 0.22%, 고영열 0.09%, 자기주식 0.02%, 김관식 0.02%, 기타 56.99%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HSD엔진 배당금



HSD엔진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전전기 HSD엔진 배당금 : 0원
전기 HSD엔진 배당금 : 0원
당기 1분기 HSD엔진 배당금 : 0원

 

 



하나금융투자는 2020년 7월 18일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량과 건조량의 향상으로 HSD엔진의 매출실적은 올해 들어 50% 가까이 늘어나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HSD엔진 주식 주가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하고, 목표가도 7,000원을 유지했습니다.

HSD엔진은 종합엔진 생산전문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 부품판매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평균 20%)을 유지하고 있고, 한국 3개 엔진업체가 전세계 엔진의 평균 50% 이상을 생산하는 상황입니다.

이제 선박추진엔진의 기본사양은 LNG추진으로 당사는 2019년 7월이후 지난 1년간 LNG추진엔진의 수주잔량은 19백만DWT에서 24백만DWT로 28.0% 증가했습니다.

저황유는 추진엔진에 심각한 결함을 유발하고 탈황장치(Scrubber)는 오염수 배출 문제로 주요 항구에서 입항이 금지되면서 자연스레 LNG 추진기술로 선박 수요는 집중되고 있는 상황으로 같은 기간 탈황장치(Scrubber) 설치량은 19백만DWT에서 10백만DWT로 48.0% 줄어들었습니다.

탈황장치(Scrubber) 설치량은 올해 1월 40백만DWT로 정점을 보인 후 지난 7개월동안 급격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 올해 1월부터 세계 1, 2위 벙커링 항구인 싱가폴항구와 푸자이라 항구에서도 개방형 탈황장치(Scrubber)의 입항을 금지한 것이 탈황장치(Scrubber) 설치수요를 급격히 줄이는 요인 중 하나일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싱가폴 항구에서는 탈황장치(Scrubber) 설치선박의 추진연료인 벙커유 판매량이 올해 들어 80% 가량 급락했고 선박 정박수는 27년래 최저 수준으로 줄어든 상황인 반면에 유럽 최대 벙커링 항구 로테르담항에서는 LNG선박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금흐름이 개선되면서 차입금 규모가 내려갈 가능성이 높다는 데 있습니다. 현금흐름이 개선될수록 HSD엔진의 주가도 견조한 상승세를 보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