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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주식

푸드나무 주식 주가 및 배당금 전망, 맛있닭 주력 브랜드 판매량 증가



푸드나무 주식 주가

푸드나무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2013년 1월 설립되었으며,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으로 사업부문을 확장, 신규사업으로 간편건강식품 및 HMR 제품군 확대, 헬스&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런칭했습니다.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0년 3월말 기준 8,600만 팩 판매량을 돌파하며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 기록했습니다.

푸드나무 주식 주가은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20년 7월 13일 장마감 기준 푸드나무 주식 주가은 주당 29,000원입니다.

 




푸드나무 주주현황



2020년 분기보고서 내용으로 푸드나무 주주현황은 김영문 52.0%, 김영완 22.3%, 자기주식 1.1%, 우리사주조합 0.6%, 기타 424.0% 보유하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배당금


푸드나무 배당금은 낮은 수익률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2018년 푸드나무 배당금 : 30,000원
2019년 푸드나무 배당금 : 100원
2020년 푸드나무 배당금 : 70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 맛있닭을 포함한 푸드나무의 전 주력 브랜드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3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0년 7월 13일 신한금융투자 홍세정 연구원은 "2분기 푸드나무의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1.2% 증가한 286억원, 27.9% 오른 15억원"이라며 "대규모 광고선전비 집행이 지속됐지만 매출 성장 효과가 이를 상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맛있닭을 포함한 전 주력 브랜드 판매량 급증이 예상된다"며 "랭킹닭컴 가입자수는 전기 대비 10만명 가까이 증가한 110만명으로 창사 이래 유례없는 가입자수의 증가"라고 덧붙였습니다.

코로나19 완화시 생산도 차질 없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홍 연구원은 "중국은 생산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가동만 기다리고 있다"며 중국 내 코로나19 여과 완화시 즉각적인 생산 및 오프라인 유통이 예상되고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10개 이상 신규 지역과 수출도 협의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분기와 관련해 홍 연구원은 "연결 매출액과 영업익은 각각 전년 동기비 65.6% 증가한 289억원, 2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분기말 랭킹닭컴 가입자수는 120만명을 의미 있게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