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네이버,NAVER 주식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대장주?





네이버,NAVER 주식 주가,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대장주?


네이버는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체로 1999년 6월 네이버컴(주)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습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검색 포털, 모바일 메신저 등의 인터넷 산업에 해당하며 국내 1위 인터넷 포털 '네이버(NAVER)'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등 광고 사업과 검색, 쇼핑 검색 등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네이버 페이, IT서비스, 클라우드 등 IT 플랫폼 사업, 네이버 뮤직, 웹툰 등 콘텐츠 서비스 사업, 라인 및 기타 플랫폼 사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NAVER 주식 주가는 2008년 국내 유가증권시장에 이전 상장되었으며 2020년 6월 5일 종가 기준 네이버,NAVER 주식 주가는 주당 231,000원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5위입니다.


 

네이버,NAVER 주주현황

 

 

2020년 3월 31일 기준 네이버 주주현황으로 국민연금공단 12.27%, BlackRock Fund Adcisors 5.03%로 각각 5%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소액주주는 57.75%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NAVER 배당금,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 대장주?

 

2019년 네이버,NAVER 배당금 : 314원

2020년 네이버,NAVER 배당금 : 376원

당기 1분기 네이버,NAVER 배당금 : 0원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네이버,NAVER 주식 주가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업종 수혜, 온라인 쇼핑 점유율 확대, 웹툰 글로벌 트래픽 증가 등의 영향으로 네이버 주가는 연초 대비 약 30% 상승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예상 실적 컨센서스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기준의 약 60배로 높아졌다"면서도 "네이버와 네이버파이낸셜의 가치를 감안하면 아직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네이버 쇼핑의 입지는 견고해지고 있고, 네이버페이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며 "송금비중이 낮은 네이버파이낸셜은 수익 창출 가시성이 높아 보인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간편 결제와 미래에셋대우 그룹과 함께 전개할 금융 사업 성과에 따라 네이버파이낸셜의 기업가치는 우상향 가능할 것이라 예상된다"고 전망하며 네이버쇼핑에 대해서는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에서 지배적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에 대한 가치를 충분히 인정해줄 필요가 있다"고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