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주식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식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실적 시장 기대치 상승?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식 주가

씨제이,CJ프레시웨이는 CJ그룹의 계열사로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CJ프레시웨이는 단순한 상품공급에 그치지 않고 메뉴, 조리, 서비스, 위생 교육 및 컨설팅, 전산 인프라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식당 운영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단체급식사업은 오피스, 산업체, 병원 등의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식 주가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0년 10월 8일 장마감 기준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식 주가은 주당 17,500원입니다.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주현황


2020년 반기보고서 내용으로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주현황은 CJ주식회사 47.11%, EFG BANK AG 10.95%, 국민연금공단 4.64%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제이,CJ프레시웨이 배당금


씨제이,CJ프레시웨이 배당금은 전전기보다 상승한 금액을 전기에 지급하였습니다.

전전기 씨제이,CJ프레시웨이 배당금 : 200원
전기 씨제이,CJ프레시웨이 배당금 : 250원
당기 반기 씨제이,CJ프레시웨이 배당금 : 0원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020년 10월 7일 씨제이,CJ프레시웨이 주식 주가에 대해 CJ프레시웨이는 3분기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런 요인은 이미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목표주가를 2만3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CJ프레시웨이는 모든 사업부문이 코로나19에 악영향을 받아 2020년 3분기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다만 저수익사업의 효율화 등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돼 중장기 측면에서 마진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729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을 낸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2019년 3분기보다 매출은 12.6%, 영업이익은 74.2% 감소하는 것입니다.

최근 확대되고 있는 배달로 소비위축 흐름을 일부 상쇄하며 올해 상반기 대비 코로나19 영향이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지만 여전히 변동성이 높은 상황으로 시장축소 흐름은 불가피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CJ프레시웨이는 영업이익 감소흐름이 마무리될 때까지 주가 충격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그러나 사업구조적 리스크 완화를 위한 전략 수정 등을 고려하면 코로나19를 계기로 한 중장기 체력 개선의 여지가 있으며 회복속도도 동종업체 대비 높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